링크노트

학생용 노트북은 어떤 노트북을 사야 할까? 가성비 좋은 노트북 추천 Best 5


 

학생용 노트북은 어떤 노트북을 사야 할까요?

 

노트북을 고르는 기준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학생용 노트북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학생들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환경에 대해서 고민을 해볼까요? 학생들은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학교를 통학하고, 수업시간에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학생용 노트북은 '무게가 가볍고',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중요하겠죠.

 

CPU

먼저 컴퓨터의 두뇌가 되는 CPU가 초저전력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외부에서 별도의 충전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기에 유리합니다. CPU를 고를 때, U 혹은 Y가 있는 모델을 구입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죠. 이러한 저전력 CPU는 배터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장점이 있는 대신,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CPU에 들어가는 전력이 낮다는 것은 성능이 다소 낮다는 이야기와 동일한 이야기입니다. 

 

디스플레이

그럼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노트북은 15인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5인치보다 작은 화면의 노트북은 글자의 크기도 작고, 작업을 할 때 모니터에서 볼 수 있는 정보의 양도 적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17인치 디스플레이를 구입한다면 크기가 커서 들고다니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 15인치의 크기지만 베젤을 최소화 하여 1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2020 LG그램17은 예외입니다.

 

메모리와 저장 용량

메모리와 용량은 4GB~8GB면 충분합니다. 일반적인 문서작업과 인강용도의 노트북이라면 4GB로도 충분하죠. 그러나 간단한 게임이나 포토샵 정도의 프로그램을 돌린다면 8GB로 부품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저장용량은 256GB면 충분합니다. 꼭 필요하다면 1TB 외장하드를 구입한다면 아주 든든하죠. 노트북은 휴대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굳이 HDD를 달아서 무게를 늘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학생이 사용하기 좋은 노트북 best 5를 소개합니다.


 

첫 모델은 레노버 V130-15IKB-81 HNA02PKR 입니다. 이 모델은 군더더기 없는 꼭 필요한 성능만 담아낸 가성비 모델입니다. 노트북 커뮤니티에서 가성비 모델로 반응이 뜨거웠던 모델이죠. 40만원대에 i5-8세대를 탑재하였다는 것이 믿을 수 없는 가성비의 요소입니다. 최대한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운영체제는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윈도우즈10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해드리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세요.

 

 

레노버 노트북 V130-15IKB-81HNA02PKR (i5-8250U 39.6cm WIN미포함 DDR4 4G SSD 256G)

COUPANG

www.coupang.com

 


 

 

에이서도 가성비로 따지면 레노버에 질 수 없는 브랜드입니다. 아스파이어 A515-52G MX의 경우 영상편집에 특화된 가성비 노트북이죠 외장 그래픽을 탑재해서 영상편집 작업에 유리하고, SSD와 HDD 를 모두 탑재해서 영상을 저장할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였습니다. 주로 영상편집을 하게 되면 용랑도 많이 필요한데, 이 모델은 모든 것이 내장되어 있어서 영상편집 노트북으로 적합합니다. 마찬가지로 운영체제는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에이서 노트북 아스파이어5 A515-52G MX_POWER (i5-8265U 39.6cm WIN미포함 HDD 1TB MX150)

COUPANG

www.coupang.com

 


 

 

레노버 IdeaPad 노트북 S145-14IIL 을 보고 있으면 레노버의 가격 정책에 대해서 의문이 듭니다. 어떻게 i5-10세대의 최신 CPU를 탑재하였으면서도 50만원을 넘기지 않는 40만원대 가격을 고수할 수 있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이 노트북을 꼭 갖고 싶네요. 50만원으로 누리는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으로 S145를 선정합니다. 이 모델 역시 마찬가지로 운영체제는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레노버 IdeaPad 노트북 S145-14IIL Classic G4 Iris i5 FreeDos 81W6003EKR 블랙 (i5-1035G4 35.5cm WIN미포함)

COUPANG

www.coupang.com

 

 


 

LG전자 2020 그램15 노트북 15Z995-VR50K 은 역시 10세대 i5를 탑재한 gram 의 최신 모델입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엘지의 그램은 1kg을 넘기지 않기에 그램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죠. 엄청 가볍습니다. 정말 가벼워요. 전공책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대학생들이 괜히 그램을 가장 많이 구입하는 것이 아닙니다. 결국 노트북은 휴대용이니 만큼 그램만한 노트북이 없죠. 윈도우즈10도 설치되어 있기에 그냥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자녀에게 선물한다면 이 모델을 구입하시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AS도 LG전자이기에 걱정 없습니다. 대학생을 위한 가장 완벽한 노트북이죠.

 

 

LG전자 2020 그램15 노트북 (10세대 39.6cm UHD Graphics)

COUPANG

www.coupang.com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NT930XCR-A58A 는 최신 노트북 중에서 가장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실제로 이온을 마주하게 된다면 '아니, 노트북이 어떻게 이렇게 예쁠 수가 있지?'하고 놀랄 따름입니다. 애플 맥북으로 인해 노트북의 디자인도 중요한 기준이 된 지금, 이온은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이 어떤 디자인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맞추었습니다. 디자인 외에도 터치패드에 무선 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충전이 가능하다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담긴 삼성의 야심작이죠. AS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있으니, 사실 삼성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긴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노트북 아우라 실버 33.7cm Win10 포함 Intel UHD Graphics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이렇게 학생용 노트북 5종을 추천해드렸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부터 AS가 완벽한 브랜드 노트북까지. 어떤 노트북을 선택하더라도 자신의 용도에 맞게, 경제력에 맞게 노트북을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지노트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된 이 포스팅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아 채널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